서브상단이미지

언론보도

언론속의 쉬즈메디의 정보를 확인하세요.

  • 국제뉴스 2014-09-16

    수원시, 병원에서 듣는 인문학 강좌

    > 뉴스 > 전국 > 경기
    수원시, 병원에서 듣는 인문학 강좌
    2014년 09월 16일 (화) 11:46:46 김영규 기자 gukjenews@hanmail.net

    (수원=국제뉴스) 김영규 기자 = 수원시가 인문학 도시 조성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수원시의 한 병원에서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인문학 강좌가 열리고 있어 화제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 위치한 쉬즈메디 병원은 올해로 5년째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매 강의 마다 30~40명의 시민이 꾸준히 참여해 인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일 2014년 하반기 강의가 시작됐으며 내년 2월 17일까지 매월 첫째, 셋째 주 화요일, 쉬즈메디 병원 조리원 신관 2층에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된다.

    '평화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전쟁'을 주제로 고구려 수‧당 전쟁, 삼국통일전쟁, 고려와 몽골의 전쟁, 임진왜란, 갑오농민전쟁, 청일전쟁과 러일전쟁 등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30일에는 윤용혁 공주대교수가 '고려와 몽골의 전쟁'이라는 내용으로 강의한다.

    이기호 쉬즈메디병원장은 "인문학 소외지역을 해소하기 위해 인문학 강의를 시작했다"며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인문학을 추진하는 수원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큰 힘이 됐다"고 전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쉬즈메디 병원에서 진행하는 인문학 강좌는 공직자들도 참여할 만큼 지역 인문학의 저변확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이끌어 가는 인문학이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수원시에서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