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상단이미지

언론보도

언론속의 쉬즈메디의 정보를 확인하세요.

  • 뉴스1 2014-09-16

    수원 ‘쉬즈메디 병원’ 5년째 인문학 강좌 큰 호응

     

    수원 ‘쉬즈메디 병원’ 5년째 인문학 강좌 큰 호응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2014.09.16 16:56:57 송고
    수원시 인계동의 쉬즈매디 병원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5년째 인문학강좌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청 © News1
    수원시의 한 병원에서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인문학 강좌가 열려 화제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 위치한 쉬즈메디 병원은 올해로 5년째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매 강의 마다 30~40명의 시민이 꾸준히 참여해 인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달 2일부터 시작된 올 하반기 강의는 내년 2월 17일까지 매월 첫째, 셋째 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쉬즈메디 병원 조리원 신관 2층에서  진행된다.

    16일 오후 7시에는 '평화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전쟁'을 주제로 고구려 수·당 전쟁, 삼국통일전쟁, 고려와 몽골의 전쟁, 임진왜란, 갑오농민전쟁, 청일전쟁과 러일전쟁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30일 오후 7시에는 윤용혁 공주대교수가 '고려와 몽골의 전쟁'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기호 쉬즈메디병원장은 “인문학 소외지역을 해소하기 위해 인문학 강의를 시작했다”며 “수원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쉬즈메디 병원에서 진행하는 인문학 강좌는 공직자들도 참여할 만큼 지역 인문학의 저변확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이끌어 가는 인문학이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